본문 바로가기
친절한 영화

MBC 뉴스데스크 엄기영 앵커도 등장해 사실성을 높인 충격 고발 실화 <다크 워터스> 국내 3월 11일 개봉 예정!

by 거.짓.말. 2020. 2. 20.
728x90
반응형
SMALL

 

 

 

오랫만에 포스팅합니다. 반성해야겠네요. 최근 이 영화가 눈에 확 띄길래 포스팅꺼리로 가져왔습니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히어로 마크 러팔로, 너무나 사랑스러운 배우 앤 해서웨이, 그리고 관록의 대배우 팀 로빈스가 출연하고 있는 영화 <다크 워터스>입니다. 이 영화가 고발한 독성 폐기물질 유출 사건은 BBC, CNN은 물론 우리나라 MBC 뉴스데스크까지 전 세계 유력 매체들에 의해 보도된 바 있었다고 합니다.

 

 

 

 

 

 

영화 <다크 워터스>는 인류의 99%를 독성 물질 중독에 빠뜨린 미국 최고 화학 기업 듀폰의 독성 폐기물질 유출 사건을 폭로한 충격 고발 실화 영화입니다. 특히 독성 물질인 PFOA가 프라이팬부터 콘택트렌즈, 유아 매트, 종이컵 등을 통해 일상생활에 깊숙히 침투돼 있다는 뉴스를 전하는 실제 영상은 영화의 사실성을 높이고 사건의 충격을 고스란히 관객들에게 전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 영화에는 MBC 뉴스데스크를 대표하는 얼굴이었던 엄기영 앵커의 모습을 깜짝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영화가 실화이기도 하고, 엄기영 앵커까의 모습이 등장하니 더 사실적으로 느껴지지 않을까 싶군요. MBC 뉴스데스크에서 다뤘던 내용은 듀폰의 공장에서 근무하며 독성물질에 노출되었던 여성에게서 태어난 버키 베일리라는 아이의 이야기를 다뤘다고 합니다. PFOA라는 이름도 생소한 이 독성물질이 우리 주변과 매우 가까운 일이라는 사실에 그 심각성을 느끼게 해 주고요.

 

 

 

 

 

 

MBC, BBC, CNN 등 저 ㄴ세계 매체들을 통해 보도된 실제 사건 뉴스 영상을 통해 영화에 대한 몰입도와 공감대를 높이고 있는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의 충격 고발 실화 <다크 워터스>는 오는 3월 11일 국내 개봉 예정입니다. 국내 대형 영화 제작배급사인 CJ에서 수입했네요. CJ가 허튼 영화 수입하는 회사는 아닐 테고, 영화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밑에 예고편 바로가기 링크와 PFOA에 대한 간단한 설명 덧붙이고 포스팅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PFOA (Perfluorooctanoic Acid)는?

C8으로도 알려진 과불화화합물의 일종으로 프라이팬, 종이컵, 콘택트렌즈 등 일상생활에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인체에 다량 축적되면 간암과 태아 기형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환경오염 물질

 

 

<다크 워터스> 메인예고편 바로가기 링크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90728&mid=45426#tab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