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한 영화

영화 <인비저블맨> 관람 후기 _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공포

by 거.짓.말. 2020. 3. 12.
728x90
반응형
SMALL

 

 

 

메가박스 코엑스가 슬슬 단골이 돼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극장이 낮에는 워낙 한산하기도 하고요. 이러다가 이제 1위 관객수가 일평균 1만명 이하로 떨어지는 거 아닌지 모르겠군요. 일단 요사이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영화 <인비저블맨>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조금 늦게 관람했습니다. 예전 '투명인간'을 소재로 한 영화처럼 뭔 약 먹고 몸이 투명하게 변해서 왔다갔다 하며 범죄를 저지르는 것 아닌가 했는데, 일단 그건 아니더군요. 투명인간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조금 신기하고 새로웠습니다. 배우 엘리자베스 모스는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등장하는데 쉼없이 달리고 맞고 내쳐지는 장면이 많았음에도 지치는 기색 없이 끝까지 달려갑니다. 이 배우, 그냥 그렇고 그런 배우로 봤었는데, 다음 차기작이 기다려질 정도네요.

 

 

 

 

 

 

유명한 광학박사로 부와 명예를 가진 남편 애드리안과 함께 사는 여인 세실리아가 있습니다. 분명 행복해 보일 테지만, 하루빨리 집착하는 남편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견딜 수 없습니다. 때를 잘 잡았죠. 언니 에밀리의 도움으로 남편으로부터 도망쳐 나오는데 성공합니다. 남편은 그런 아내가 없이는 견딜 수 없었는지 허무하게 자살로 생을 끝내고 말지요. 그런 남편은 아내에게 5백만 달러라는 거금을 유산으로 남깁니다. 일단은 살아야겠기에 그 돈을 받은 세실리아. 이제 새출발을 하려나 했는데, 자꾸 주변에서 남편의 흔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분명 남편은 죽었고, 변호사를 통해 시신 사진까지 확인했는데, 아무래도 남편으 죽지 않은 것 같아 세실리아는 점점 더 불안해집니다. 결국 그녀의 주변에서 벌어져서는 안 될 일이 벌어지기 시작하고, 다들 남편이 죽었는데, 무슨 헛소리를 하냐며 그녀의 불안을 애써 무시합니다. 세실리아는 이제 주변에서 왕따를 당하기 시작하지요.

 

 

 

 

 

 

제목에도 썼지만 이 영화 <인비저블맨>의 주요한 볼거리는 '보이지 않는 대상에 대한 공포'입니다. 예전 '투명인간'을 소재로 한 영화들도 그랬지만, 상대가 전혀 보이지 않는데 아무데나 무기를 휘두를수도 없는 노릇이고, 조용해진 가운데 청각이나 혹은 촉각을 곤두세워야 하는 상황이죠. 이런 종류의 영화를 볼 때면 관객들의 청각이나 촉각 역시 곤두서기 마련입니다. 그러다가 이 보이지 않은 상대가 쨘~ 하고 나타나면 깜짝 놀래키는 음악과 함께 그 공포는 배가 되고요. 영화 <인비저블맨>도 그러한 방식을 어느 정도 따르고 있습니다. 기시감은 좀 있지요. 그런데 투명인간의 캐릭터를 만드는 방식이 꽤 그럴사합니다. 약 먹고 괴로워하며 몸이 점점 투명하게 변하는 그런 과정은 아예 싹 걷어내버린 과감함도 인상적이고요. 투명인간 캐릭터 하면 으례 그러려니 했는데, 아니어서 신선했습니다.

 

 

 

 

 

 

15세 관람가답게 수위는 약간 센 정도입니다. 투명인간이라고 해서 미친듯이 누군가를 베고 짜르고 찌르는 비주얼이 늘 등장하라는 법은 없죠. 불가피하게 꼭 표현해야 하는 장면은 그냥 피가 조금 튀기는 정도로만 처리하고 적나라하게 보여주진 않습니다. 세지 않은 비주얼로도 충분히 공포감을 주고 있는 영화 <인비저블맨>에도 단점은 분명 있습니다. 저예산 호러영화이기에 곳곳에서 좀 투박한 느낌이 들기 마련이고, 러닝타임을 10~15분 정도 줄였으면 어떨까 싶게 좀 늘어지는 부분도 있구요. 하지만, '보이지 않는 대상에 대한 공포' 부분에서는 요사이 등장했던 같은 부류의 영화 중 다섯 손가락 안에는 꼽히지 않을까 싶게 몰입감은 참 좋았습니다. 배우 엘리자베스 모스는 촬영 동안 좀 힘들지 않았을까 싶은데, 다음 차기작에서는 밝고 편안한 분위기의 작품을 했으면 좋겠네요. 그냥 그렇고 그런 투명인간 소재의 영화인 줄 알고 봤다가 생각 외로 재미지게 봤던 영화 <인비저블맨>이었습니다. 요런 시국에 개봉해서 많은 분들이 보지 못하니 수입사 입장에서도 좀 안타깝겠네요. 아니다, 유니버설이니 직배겠군요..;; 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