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한 일상

더위에 지친 길고양이

by 거.짓.말. 2021. 7. 26.
728x90
반응형
SMALL

 

 

잠깐 편의점에 가려고 나왔는데, 밤이라 해도 정말 열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액하게 에어컨을 계속 틀어놔서 몰랐는데 나오니 정말 숨이 턱 막히네요. 에어컨 바람이 그리웠는지 집 앞에 길냥이가 애처롭게 서 있습니다. 마차 집 안에 들이지는 못하고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얼마나 덥고 힘들까요...

 

 

 

 

 

 

 

다른 길냥이와는 달리 도망가지도 않고, 저를 애처롭게 쳐다봅니다. 이런 모습을 사진에 담아 이렇게 포스팅하는 게 조금 미안하긴 하지만, 이 날씨에 길고양이들이 얼마나 덥고 힘들지 싶어 알리려는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여기저기서 사료를 챙겨주니 저는 츄르를 하나 챙겨 줬습니다. 얼마나 맛있게 먹던지요. 아쉽게 츄르 먹는 모습을 찍지 못했네요.

 

 

 

 

 

 

 

츄르를 다 먹은 길냥이는 말없이 계단을 내려갑니다. 이 녀석은 제가 사는 집 옥상에 거주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다른 고양이들의 심술에 1층은 무서워서 못 내려가고 이렇게 옥상 올라가는 계단을 왔다갔다만 하고 있지요. 더운데 어디 가냐고 물었더니 걸음을 멈춥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철퍼덕 배까지 깔고 널부러지는 길냥이입니다. 이름을 한번 붙여줘볼까 고민이 되는 순간이네요. 치즈태비니까 노랭이라고 붙여볼까 생각중인데, 혹시 이 글을 보신 분중에 다른 좋은 이름이 생각나신다면, 슬며시 덧글에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암튼 이 더운데 딱히 어디 갈데는 없고 저렇게 버티려나 봅니다. 진짜 집 안으로 들여서 에어컨 바람 잠시 쐬고 가라고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구요.

 

 

 

 

 

 

 

폭염은 당분간 계속될 테니, 이 녀석 말고도 길거리를 배회하는 길냥이들의 고충은 계속될 테지요. 사람처럼 어디 쉼터가 있는 것도 아닐테고, 이 더위에 저렇게 털도 북실북실하니 사람보다 더 힘들고 괴로울 겁니다. 그래도 어쩌겠나요. 길냥이의 안타까운 생활이 이런 걸 말입니다. 가끔씩 츄르나 주면서 기력 떨어지지 않게 잘 돌봐줘야겠습니다. 힘내, 노랭이!

 

 

 

 

 

 

 

728x90
반응형
LIST

댓글